| 시민기자방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 풍물굿+판소리+비보이+힙합 퓨전 콘서트<무브먼트 코리아> 시즌Ⅱ 공연
감자
입력시각 2013-12-17 03:03:00 IP 175.192.***.116
4 0 조회 : 1,366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 국악+힙합 퓨전 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Ⅱ' 공연

풍물굿+판소리+비보이의 향연! 21일,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글로벌 문화코드인 힙합 문화와 한국 전통문화가 만나는 이색적인 퓨전 콘서트가 열린다.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단장 권준성)은 오는 21일 (토) 오전 11시와 오후 5시 두 차례에 걸쳐 서울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무브먼트 코리아-MOVEMENT KOREA> 시즌Ⅱ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강북구청이 주최하고 서울문화재단이 후원하며, 강북문화예술회관의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된 시즌Ⅱ는 글로벌 문화코드인 비보이, 힙합 문화와 한국 전통문화를 조화롭게 공연으로 승화해 젊은 층에 팽배해 있는 ‘전통은 고루하다’, 기성세대가 느끼는 ‘힙합은 유치하다’라는 인식을 불식시키며 세계에 한국을 알릴 수 있는 문화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기획됐다.

연출을 맡은 권준성 단장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협업 과정의 결과물인 이번 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통 연희를 바탕으로 한 대중적인 작품”이라고 소개하며 “강북 관내의 모든 분께 공연의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광개토 사물놀이예술단은 전라북도 무형문화재(제7-3호) 호남 우도농악 전수교육조교와 이수자들로 결성된 단체다. 전문 예인들의 놀이문화를 계승하면서 우리 전통 연회의 깊이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새롭게 창조하는 다양한 공연활동과 다음 세대에 전통문화를 전승ㆍ보급하는 교육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은 광개토 사물놀이예술단을 중심으로 비보이 마루바닥 크루, 판비트 소리(소리꾼 김보미, 이윤선 / 비트박스 BARA Kim) 등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문화 아이콘들이 대거 출연한다.

특히 지난해 국내외에서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친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비빔인 서울’ 퓨전 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Ⅰ의 내용과 구성을 더욱 발전시켜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르가 어우러진 퓨전 콘서트로 구성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무브먼트 코리아 - MOVEMENT KOREA>는 지난 2011년 외교통상부 수교기념 음악회의 국외 문화 사절 공연으로 초청되어 레바논, 중국, 아제르바이잔, 벨라루스에서 전회 매진의 성공적인 공연을 마쳤으며, 특히 미국 뉴욕, 워싱턴의 순회공연으로 이어져 한국 문화를 세계에 널리 전파하는 데 기폭제가 되고 있다.

공연을 앞둔 권 단장은 “이번 공연은 ‘역동적인 한국’이란 주제로, 풍물굿과 판소리의 전통에 힙합과 비보이를 연계한 퓨전 공연이 될 것”이라면서 “아마도 이 공연을 보는 관객들은 큰 에너지를 받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티켓 가격은 모든 자리 10,000원(예매:인터파크)이며, 강북구 거주 주민은 무료 관람할 수 있다. (공연 문의 : ☎070-4821-2100~2)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은 이에 앞서 20일 (금) 저녁 7시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2013년을 마무리하는 사랑의 문화나눔 송년 콘서트 <신명이 넘치는 강북 오복樂樂콘서트>를 개최한다.

한해의 마무리와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이번 공연은 강북 지역의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홀몸노인 등을 초청해 오복 비나리, 사물놀이와 풍물굿, 버나 돌리기, 열두발 등의 전통연희를 중심으로 대북 퍼포먼스, 국악 실내악, 비보이와의 합동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강북 풍물단은 이번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신명 넘치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공연 문의 : ☎070-4821-2100~2 / 무료 관람)

태그 : 광개토사물놀이예술단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