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 2016년도 신년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2-31 21:40:53
[세종=홍대인 기자] 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 2016년도 신년사

<신년사_전문 >

존경하는 21만 세종시민 여러분!

희망찬 병신(丙申)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소망하는 모든 일을 이루시고 가정에 화평과 축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세종시는 예로부터 충절의 기상이 살아있는 충청의 중심 터전 위에 국가 균형발전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출범하여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세종시 출범과 함께 3년여에 걸쳐 36개 중앙행정기관과 1만 3천여명의 공무원들이 세종시에 안착하고, 명실상부한 행정도시를 가꿔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명품도시에 부응하여 변화와 개혁을 바라는 시민의 여망에 따라 닻을내린 제2대 세종시의회가 후반기를 맞이하는 뜻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금년 또한 어려운 국내외 경제여건 속에서 소모적인 이념 갈등과 더불어 청년 취업문제, 계층간의 소득배분의 불균형 문제 등 난제들을 해결해 나가야 하며, 우리 세종지역적으로 도시 자족기능 확충 등 많은 현안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세종시민여러분!

‘위기는 곧 기회’란 말이 있듯이 올해 세종시의회는 21만 시민과 더불어 지금의 위기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명품 세종시 건설을 위한 새로운 기회로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무엇보다 여전히 미완성으로 남아있는 미래창조과학부 등 신설부처의 세종시 이전고시 등 후속조치에 매진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도시 자족기능 확보 차원에서 이전 공무원들의 조기 정착을 위한 교육과 문화 인프라를 시급히 확충하는데 의정역량을 집중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건설지역과 읍면지역간의 균형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도‧농간 상생의 해법을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날 세종시가 있기까지 온갖 우여곡절 속에서도 세종시를 굳건히 지켜냈듯이 세종시의회 전 의원들은 초심불망(初心不忘)의 마음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의 공동이익을 먼저 생각하고 실천하는 시민정신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병신년 새아침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임 상 전 배상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