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소통하고 일 잘하는 조직문화 만든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8 07:24:00
【당진 = 타임뉴스 편집부】당진시가 올해 직원 간 상호 소통하고 일한 만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역량 중심의 조직 체질 개선에 나선다.

이를 위해 당진시는 오는 4월까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전직원 교육과 보완작업을 거쳐 올해 하반기부터 시범운영에 돌입할 방침이다.

통합정보시스템은 시의 비전과 목표 그에 따른 부서 간 협업과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정책포털과 부서와 개인의 성과지표와 실적의 체계화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종합성과평가시스템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종합성과평가시스템을 도입하면 유사업무 경험자 또는 동일부서 근무경험이 있는 직원 상호간에 교차 평가가 가능해져 개인의 업무역량 강화는 물론 부서 간 상호 정보 공유와 소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당진시는 올해 처음으로 6급 이상 중간관리자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역량평가 제도도 도입해 연공서열 위주의 승진과 보직을부여하던 기존의 인사 관행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다만, 올해는 제도 도입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평가결과를 인사 시 참고자료와 부족한 역량 함양을 위한 피드백 자료로 활용한 뒤 2017년부터 역량평가 합격자에 한해 승진자로 선발하도록 인사에 본격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시범운영을 통해 부족한 점은 보완해 객관적인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할 것”이라면서 “상호 소통하고 열심히 일 잘하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시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통합정보시스템과 역량평가제도 외에도 개방형 직위 지정과 직위공모제도 등을 통해 행정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격무․기피부서와 업무를 지정해 해당 업무와 관련된 직렬의 공직자는 반드시 일정 기간을 해당 부서에서 관련 업무를 담당할 수 있도록 제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