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65세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8 11:06:26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 보건소는 65세(1951년 출생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하기로 했다

접종대상은 65세 어르신(1951년 출생자)이며, 13~15년도에 접종하지 않은 경우 66세 이상도 포함되나. 이전에 폐렴구균 ‘23가 다당질백신’ 예방접종을 맞은 사람은 제외된다.

접종장소는 정읍시보건소와 샘골보건지소, 읍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이다.

보건소는 “연중 접종을 하고 있는 만큼 해당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증을 지참하고 빠짐없이 접종받을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노년층에서 발생하는 패혈증등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미리 예방 할 수 있다.

폐렴구균은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하며, 특히 노년층의 경우는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 수준으로 매우 높다.

하지만 1회 접종만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과 ‘뇌수막염’등 심각한 합병증을 효과적(50~80%)으로 예방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