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계약심사제도는 지방자치단체 재정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발주하는 사업(공사.용역.물품)의 입찰․계약을 위한 기초금액․예정가격, 설계변경 증감금액의 적정성을 심사․검토하는 제도로, 나주시는 2011년부터 계약심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계약심사로 절감한 예산은 사회기반시설과 주민숙원사업 등 사업별로 재투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여건과 부합되는 경제적인 공법 적용 및 시장거래가격 재조사 등 합리적인 계약심사로 사업 품질향상과 예산절감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뿐만 아니라 업무담당자의 지속적인 교육과 사례집 발간 등으로 원가산정 오류를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