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먹은 ‘홍천인삼송어’맛보라 전해라~
권혁중 | 기사입력 2016-01-12 14:32:06
【홍천 = 권혁중】6년근 홍천인삼을 먹은 ‘홍천인삼송어 맛보러 홍천으로 오세요.’

홍천군은 홍천강 꽁꽁축제가 결빙되지 않아 전국 최초로 개발 특화된 홍천인삼송어를 먹을 수 있는 회센터와 맨손송어잡기 체험장을 오는 15일부터 홍천강변주차장 행사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홍천 인삼송어는 탄력이 우수하고 경도가 약 2배 높아 단단한 육질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뛰어나며, 무항생제로 키운 건강한 인삼송어로 차별화되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의 문의와 예약으로 큰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홍천인삼송어는 홍천군에서 지역 특화 어종개발로 홍천만의 지역적 특색을 이용한홍천인삼을 활용한 양어사료를 개발하여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수탁 연구결과 일반송어에 비해 노화방지 및 피부효과에 좋은 항산화효과가 60%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송어의 면역활성과 관련된 국내외 연구 논문이 전무한 실정으로 지속적 연구와 논문을 추진 중에 있다.

홍천군에서는 송어양식에서 인삼이 갖는 장점을 이용한 특허 및 상표출원도 계획중에 있으며, 인삼먹인 송어의 항산화 효과를 통한 인삼송어 양식농가들의 판매 수익증진을 위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학적 신뢰를 얻을 수 있어 향후 인삼과 송어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수 있어 홍천군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송어는 겨울철 면역력 및 저항성 강화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고영양 저칼로리의 뛰어난 영양식품으로 심혈관 질환, 기억력 감퇴 예방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웰빙 슈퍼푸드로 회센터를 찾으면 제철 맛있는 햇송어를 맛볼 수 있다.

홍천인삼송어 회센터는 홍천군새마을지회에서 운영하며 마리당 15,000원, 홍천인삼송어 구이 마리당 10,000원, 회손질 3,000원, 홍천인삼송어 매운탕10,000원으로 현장에서 판매되고 홍천인삼송어 맨손잡기체험 2마리에 10,000원으로 운영하며, 수익금 일부는 불우이웃돕기에 기부될 예정이다.

홍천군새마을지회 홍성기 회장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맛볼 수 있는 홍천인삼송어 회센터에서 가족과 지인들이 새해 의미있는 웰빙식단으로 건강도 챙기도 즐거운 시간이 되실 수 있도록 준비된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