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16년 저소득층 노인 안(眼) 질환사업 실시
박정도 | 기사입력 2016-01-15 09:37:14
【고성 = 박정도】고성군은 안과치료로 시력회복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치료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노인분들에게 의료비를 보조함으로써 건강하고 밝은 노후 생활을 영위하게 하고자 저소득층 노인 안질환 사업을 추진한다.

고성군 보건소는 관내 거주 65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을 대상으로 백내장 질환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 노인에게 2016년 연중 무료시술 사업을 지원하고자 한다.

지원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건강보험가입자 중 ‘기준 중위소득의 80%미만인 자’로 의료비 발생액 중 본인부담금 1안당 최대 30만원의 백내장 시술비를 지원한다.

시술기관은 속초소재 안과 3곳으로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안질환 수술비지원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고성군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시술 대상자 안내 및 문의사항은 고성군 보건소 지역보건팀(☎680-3854)으로 문의하기 바란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관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안(眼)질환 무료시술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밝은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