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박물관 문화재능기부 명예홍보대사에 김태균 선수 위촉
- 천안시, 저명인사 문화재능기부 통한 홍보대사 프로그램 운영 박물관 홍보 활성화 -
최영진 | 기사입력 2016-01-19 11:14:39
한화이글스 김태균 선수 모습 [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기자] 천안박물관(관장 박미숙)은 박물관 자료의 의미와 중요성을 재인식시키고 사회 저명인사의 문화재능기부 유도 등을 통해 박물관의 홍보 극대화 및 활성화를 위해 박물관 명예 홍보대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인사들이 자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료나 물품, 애장품 등을 기증 및 대여하고 이를 박물관 로비에 일정 기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공개되고 향후 기증품 등은 경매해 수익금은 사회단체에 재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화이글스 김태균 선수 모습 [사진=천안시]

2016년 첫 번째 명예 홍보대사에는 한화이글스 김태균 야구선수가 위촉됐다. 김태균 선수는 남산초등학교, 천안북중, 천안북일고 출신이고 통산 타율 0.320, 안타 1635개, 홈런 253개 등을 기록하며 한화이글스를 대표하는 간판타자로 활약하고 있다.

천안박물관은 김태균 선수가 직접 사인하고 실제 사용했던 유니폼, 모자, 장갑, 운동화, 배트, 공 등을 1월 19일부터 일정기간 동안 박물관 로비에 전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박물관 학예팀(041-521-289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