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16학년도 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7 10:06:55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친환경 유기농업을 선도하고 농촌관광체험으로 소비자가 신뢰하고 찾을수 있는 관광농업을 구축하여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제8기 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을 2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과정은 유기농기능사 20명, 농촌관광체험 20명, 수출배 20명 3개과정 6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1년동안 운영되며, 월 2 ~ 3회씩 총 20회 100시간 이상으로 진행된다.

유기농기능사반은 친환경 선도 농업인의 자질향상을 위한 기본적인 소양교육과 친환경 농업 재배를 위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추진하며, 농업대학에서배운 농업적 지식을 바탕으로 유기농기능사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하게 된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친환경 유기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신안군으로 관광객을 유치하여 관광농업 육성의 기틀을 다지고,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고품질 수출배의 안정적인 재배기술과 생산을 위한 교육으로 전국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알찬내용으로 추진된다.

농업대학 신청자격은 신안군에 거주(주민등록기준)하면서 친환경농업 실천 및 농촌관광체험에 관심있는 농업인과 수출배 재배농업인으로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에서 접수받고 있으며, 과정별 응시자는 읍면장 및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09년부터 개설된 슬로시티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신안농업을 선도할 정예인력 409명을 배출하였으며, 매년 과정별 선택과 집중으로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출석률 80%이상 교육열의가 뜨겁다.

신안군은 매년 농업인들의 관심과 교육의지가 높아짐에 따라 교육의 질이 높아지고 있으며, 열정이 있는 정예농업인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