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민이 행복해야 우리가 행복합니다”
5일장 '찾아가는 희망복지상담실' 운영
이연희 | 기사입력 2016-02-04 13:59:38

[남원=이연희기자] 남원시 주민복지과에서는 남원시 공설시장 내 쉼터에서 5일장 '찾아가는 희망복지 상담실'을 4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희망복지 상담실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다수가 이용하는 장소인 공설시장에서 8개반 9명(주민복지과2,남원의료원1,전북도립남원노인요양병원1,사회복지관1,장애인복지관1,노인복지관1,지역자활센터1,다문화가족지원센터1)으로 구성해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을 상시 발굴하고 체계를 구축해 운영한다.

또한, 저소득층을 발굴, 수요자 중심의 복지 상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이들을 지속적으로 보호 및 관리하고 현장복지 행정을 강화하고 있다.

경제적.의료적.정서적으로 복합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복지․의료․교육․주거․취업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복잡․다양해지는 시민의 욕구에 다각적으로 도움을 주는 희망복지 상담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남원시 조환익 주민복지과장은 “어렵고 힘든 경제 여건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 며 “언제든지 주민복지과를 방문해 상담 및 문의 하여 줄 것을 당부드리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에 대한 폭넓은 수혜 혜택을 부여해 지역 주민의 복지정책 만족도 향상과 두터운 행정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