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남해읍 선소마을 한글교실 개강
박한 | 기사입력 2016-03-09 20:41:42

[타임뉴스=박 한] 남해군 남해읍 선소마을 회관에서 한글을 익히지 못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한글교실 개강식이 열렸다.

한글교실은 남해군이 지난 2005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그간 각 읍․면에서 꾸준히 실시돼 온 평생교육사업이다.

남해읍(읍장 박윤범)도 군 노인복지관에서 한글교실이 운영돼 왔지만, 읍사무소는 관내 각 마을 어르신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한글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 첫 마을단위 한글교실을 마련했다. 각 마을 신청을 받은 결과, 선소마을이이날 한글교실 개강식을 갖게 됐다.

선소마을 한글교실에 참여한 어르신은 총 13명, 그동안 배움의 그리움이 컸던 어르신들은 첫 등교날부터 책가방과 교재, 공책, 연필 등 만학의 즐거움을 선사할 각종 학용품을 한아름 선물 받았다.

난생처음 자신의 책가방을 받아든 한 어르신은 “열심히 공부해서 내년 설 명절 손주들 세뱃돈 봉투에 직접 이름을 적어서 줄 것"이라며 야무진 포부를 밝혔지만 이내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한 지난날을 떠올리며 감격의 눈시울을 붉혔다.

여느 학교처럼 반장과 부반장도 뽑았다. 차옥순 어르신(89)이 한글교실 반장으로, 김영순 어르신(87)이 부반장으로 각각 선출됐다. 또 수강생 중 가장 젊은 정옥희 어르신(74)과 신민순 어르신(75)은 사전 수업을 준비하는 학습도우미로 선정됐다.

이번 개강식을 가진 선소마을 한글교실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 마을회관에서 운영돼, 올 한해 마을 곳곳을 어르신들의 은빛 학구열로 물들일 예정이다.

한글교실 강미영 강사는 “수업 준비에 최선을 다해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부응하겠다"며 “어르신들께서 한글교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더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범 남해읍장은 “어르신들께서 보여준 배움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지난 2005년부터 기초 한글교육, 어르신․결혼이민자 한글 백일장 개최 등 성인 문해교육을 실시, 평생학습도시로서 군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