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심원사간 업무협약 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3-15 18:47:13

[성주=이승근] 성주군에서는 결혼이민여성들의 지역사회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난 14일 심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5년전부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다문화가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져온 심원사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으며 관내 다문화가족의 문화적인 차이에서 발생하는 갈등 및 사회적 편견으로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여성들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이 이루어진다.

우선 템플스테이를 통해 결혼이민여성들이 사찰문화 및 음식을 체험함으로써 한국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음을 열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매년 다문화가정 5가구를 선정해 명절 위로금을 전달하여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그 외에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심원사간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성주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황해순)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사회에 적응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문화가족을 위해 애써주시는 심원사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