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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산=김명일기자]계룡시는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시 본청 및 사업소, 면․동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행정의 욕구변화에 따른 고객 중심의 눈높이 행정서비스 실천력 향상과, 청렴의식의 공유와 공감대 확산을 통한 행정혁신 및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원인과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습득하고 팀 화합을 통한 공동체의식 함양은 물론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신뢰받는 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고객중심 서비스 마인드 확립 ▲효과적인 소통방법 습득 ▲사색과 자기성찰로 심리치유 및 긍정적인 마인드 제고 ▲청렴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박낙규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 문화의 정착과 구성원 개개인의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서 시 전체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등 고객감동 서비스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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