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순천교육지원청, 합동 계획단계장학협의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6-05-02 16:04:51

[순천타임뉴스=임종문]지난 4월 29일 전남여수교육지원청은 전남순천교육지원청(임형권)과 합동으로 ‘미래핵심역량 교육을 실현하는 전남교육’이라는 주제로 2016년 교육지원청 계획단계장학협의를 실시했다.

전남도교육청 백남근 장학관을 비롯한 5명의 도교육청 장학팀과 여수‧순천교육지원청 과장, 장학사, 각 과 팀장 등 40명이 참석한 이번 계획단계장학협의는 전남교육청의 주요 추진업무 안내와 양 교육지원청의 중점추진 지원활동에 대한 토론과 협의로 진행됐다.

또한 여수 관내 초·중·고 6개 학교를 방문해 교육활동 운영사례, 교육정책에 대한 질의 응답, 건의사항 등으로 진행하여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 날 중점적 장학협의는 중점추진 지원활동인 △기초‧기본학력 향상 △독서‧토론 수업 활성화 △원도심학교 희망 만들기 △ 아름다운 나눔 실천을 통한 기부문화 조성 등에 대해 양 교육지원청의 운영 계획을 발표하고, 이에 대해 도교육청 장학팀과 양 교육지원청 장학사들이 서로 의견을 개진하여 효과적인 지원활동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양 교육지원청은 토론을 통해서 협의된 운영 계획을 보완하여 시행한 후 11월 평가단계 장학협의에서 그 결과를 발표하여 성과를 살펴보고 개선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