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드림스타트팀 ‘학습멘토링 사업’ 운영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5-17 12:40:58

【타임뉴스 = 권홍미】 안성시 드림스타트팀는 오는 5월 21일부터 안법고등학교 자원봉사 동아리 ‘피크닉’과 함께 드림스타트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학습멘토링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이 사업은 안성시 관내 학교 자원봉사 동아리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아이들에게 학습지도와 함께 정서적 지지를 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에 대한 역량강화 등 봉사자의 의식수준을 향상시키고자 당일 안성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성시 가족여성과(과장 장은순)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에게는 학습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통해 학교생활에 큰 도움이, 학습멘토링 봉사자에겐 어려운 이들을 보살피는 나눔의 실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시 드림스타트팀은 아동의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대상 아동(임산부, 0세~만12세) 및 가족의 욕구와 문제를 파악하여 4개분야(신체, 정서, 인지, 가족)의 서비스를 종합적이고 구체적으로 지원하고, 주기적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자원을 발굴·관리하여 소외되지 않는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