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김철민 당선자 "나 떨고 있니?" '선거법 위반 혐의' 김 당선인 비서 구속영장 기각
권홍미 | 기사입력 2016-05-23 15:31:55

【타임뉴스 = 권홍미】 안산상록을 김철민(더불어민주당) 당선자가 국회의원 당선의 기쁨이 채 가시기도 전에 검찰의 칼끝과 마주서게 됐다. 

▲ J씨는 김 당선인이 안산시장이던 당시 민원비서관으로 일했으며 지난 총선에서는 김 당선인 선거캠프의 상황실장으로 일했던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검찰은 김철민 당선인의 선거상황실장을 맡았던 J모씨가 선거일 전 한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건네며 보도되면 사례하겠다고 약속한 혐의를 잡고 J씨가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고 긴급체포해 조사를 벌이다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그러나 수원지법 안산지원은 지난 16일 J씨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기각했다. 기각 이유는 증거 인멸의 우려가 없다는 것이다. J씨가 언론사를 매수하려 한 혐의를 법원이 이미 인정한 상황인 만큼 증거 인멸의 명분이 사라졌다는게 법원의 판단이다.

구속 영장 청구는 기각됐지만 J씨의 혐의 내용이 종결된 것은 아니므로 J씨에게 어떤한 사법적 제재가 가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원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300만원 이상의 벌금을 받으면 당선이 무효화된다. 해당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수원지검 안산지청은 J씨를 상대로 보강조사를 벌인다는 계획이다.

20대 총선에서 살얼음판 승부를 벌려 화제를 모았던 경기도 안산상록을 의 김철민 당선인 (더불어민주당)이 새롭게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으로 국민의당 김영환 후보와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399표 근소한 차이로 당선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