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농업 활성화 위한 농촌지도 행정 협업 연찬회 개최
농업현장 변화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매달 연찬회 개최
이수빈 | 기사입력 2016-06-06 13:48:03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는 1일 포항시청 연오세오실에서 지역농업 활성화를 위한 지도 및 행정 협업 연찬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포항시 지역농업 활성화 위한 농촌지도·행정 협업 연찬회 개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촌지도 및 행정의 협업과 농업현장변화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지난 달부터 매월 연찬회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찬회는 농업기술센터소장 과장 읍․면 농업인상담소장을 대상으로 농업현장 상황을 공유하고 문제점에 관한 대책을 함께 논의해 포항농업에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관행적인 조직문화를 협업 문화로 바꾸고자 마련됐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당면 업무인 보조사업 신청안내 및 농촌 일손돕기 농약수거 대책 당면 영농현황인 체리의 수확 및 작황 읍면 모내기 실적 돌발 병해충 발생 대처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황세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농업행정과 현장이 업무 및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