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한방 혈관건강교실 개강
이수빈 | 기사입력 2016-06-06 14:01:22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는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1일부터 주 1회 8주 프로그램으로 한방 혈관 중풍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 북구보건소 한방혈관 건강교실 개강

이번 건강교실은 평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대사성질환이 있거나 건강에 문제가 있는 분을 대상으로 한의약적 특성을 활용한 진료 및 한방강좌로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북구보건소는 대상자의 건강위험요인 및 건강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먼저 기초검사인 혈압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측정한 후 상담을 통해 적절한 진료 침 뜸 부황 한의약제 투여 등 을 실시하며 참가자 대부분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한방강좌인 중풍 식이요법 생활양생 체크리스트 등 다양하고 적절한 맞춤형 서비스를 병행한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한의약 공공보건사업이 한방의료에 대한 인식개선과 주민참여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친숙한 의료로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회 제공과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