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아프리카 가나공화국 농업기술 벤치마킹 왔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6-29 17:26:55
[고령=이승근] 고령지역 농촌 현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아프리카 가나공화국 현지에서 40여개 회사를 운영하는 등 농업법인 회사를 경영 중인 알프레드 마하마(NAI 대표) 일행들이 고령군을 찾았다.

알프레드 마하마 일행 10여명은 29일 고령군청을 방문하여 곽용환군수와 상호관심사에 대하여 환담을 가졌다.

딸기 등 고령의 우수 농·특산물 재배기술에 관심을 보이며, 다산면 나정리 소재 참외농가(성기흔 농가) 및 다산면 노곡리 딸기수출재배단지(대표 나영완)를 방문하여 하우스 시설과 재배과정, 육묘 재배 과정 등 농촌현장을 견학했다.

가나공화국 일행단은 현대화된 재배 시설과 친환경농업 재배기술 등 농산물 재배의 우수성에 감탄하며 농업전반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향후 한국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나공화국의 농업기술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했으며, 한국의 기술을 전수 받고 싶다"면서 다시 한 번 한국의 농업 기술력에 감탄한다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가나공화국 알프레드 마하마 일행분들의 고령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가나공화국의 농업발전을 위해 고령군이 많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