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컴퍼니, ‘섬마을 힐링음악회’ 개최
충남 보령지역 5개 외딴섬 돌며 주민과 피서객들에게 즐거움 선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04 11:21:22
[대전=홍대인 기자] 문화소외지역이나 계층을 찾아 다니며 즐거움을 나누는 맥키스컴퍼니(옛 선양 / 회장 조웅래)는 오는 7월 25일부터 30일까지 충남 서해안 5개 섬을 찾아 다니는 ‘섬마을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

‘섬마을 힐링음악회’는 7월 25일 대천항에서 50km이상 가장멀리 떨어진 신비의 섬 ‘외연도’를 시작으로 26일 여우섬이라고 불리는 ‘호도’, 27일 화살을 꽂은 활처럼 생긴 ‘삽시도’, 28일 장구모양의 아름다운 섬 ‘장고도’, 30일 충남 보령에서 가장 큰 섬 ‘원산도’에서 열린다. 육지에서 가장 멀고 작은 섬에서 시작해 가장 가깝고 큰 섬에서 마무리한다.

공연 시작시간은 오후 6시 30분으로 5개 섬 모두 동일하다. 무대의 배경은 저녁노을이 바다위로 내려앉는 멋진 풍광이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타고 들려오는 오페라의 선율은 애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평소 문화공연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섬 주민들과 함께 한적하고 아름다운 서해안의 섬을 찾은 여행객들 모두를 위한 공연이다.

이번 ‘섬마을 힐링음악회’는 오투린(O2린) 소주를 생산하는 충청지역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와 충청남도, 보령시가 함께 지역경제발전 및 문화복지를 위해 손을 맞잡고 추진했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은 “계족산 황톳길에서 시작해 중앙로 지하상가까지 피아노를 옮겨가며 찾아 다녔지만 바다건너 섬을 찾아가는 힐링음악회는 이번이 처음이다."며 “앞으로도 발길이 닿기 어려운 곳을 열심히 찾아 다니며 즐거움을 나누는 음악회를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맥키스컴퍼니는 매년 1월부터 3월까지 대전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중앙로 지하상가 힐링음악회’, 4월부터 10월까지는 계족산 황톳길 방문객을 위한 ‘숲속음악회’, 연말에는 수능을 마친 지역 고등학교를 찾아가는 ‘힐링 멘토프로그램’으로 문화공연 나눔행사를 펼치고 있다.

맥키스오페라의 ‘뻔뻔(fun fun)한 클래식’은 남녀노소 국적불문하고 3代가 함께 즐겨 볼 수 있는 공연으로 매년 계족산 숲속음악회와 찾아가는 힐링음악회 등 매년 평균 120여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