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수곡1동‘꿈나래공부방’편지쓰기 대회 최우수상 수상
수곡1동 하정임 어르신, 문해학습자 편지쓰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박근범 | 기사입력 2016-07-19 19:34:29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 청주시 수곡1동 주민센터(동장 박명옥)는 꿈나래 공부방에서 문해교육을 받고 있는 하정임 어르신이 제12회 문해학습자 편지쓰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열린 편지쓰기 대회는 전국의 문해학습자를 대상으로 사단법인 한국문해교육협회가 주최하고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회로 올해로 12회를 맞았다.

꿈나래공부방은 미처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한 어르신들에게 한글과 글쓰기, 치매예방활동 등을 가르치는 수곡1동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마리앙스컨벤션(대표 박종찬), 올해에는 대신택배(회장 오흥배)와 메타바이오매드(대표 오석송)의 후원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하정임 어르신께서는 “아직 부족한 실력임에도 불구하고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열심히 문해교육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어르신들의 견문을 넓히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꿈나래공부방에 갖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