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방과 후 학습선택권 완전 보장'
박정도 | 기사입력 2016-07-20 10:18:16

[강원=박정도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강원도 학생의 정규교육과정 외 학습 선택권 보장에 관한 조례’에 대한 후속 대책으로 ‘정규교육과정 외 학습 선택권 보장을 위한 추진 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조례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과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책무 및 권리를 보장해 공교육 정상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있다.

또 조례의 취지가 현장에서 십분 발휘되도록 하반기에는 교육장 및 학교장 협의회 시 조례에 대한 설명 진행과 TF팀을 구성해 학습 선택권 보장에 따른 학생활동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마련하는 등 이행실태 조사 및 지도․감독을 철저히 해나갈 방침이다.

김경생 학생지원과장은 “세부적으로 필요한 사항은 규칙을 제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라며 “자율학습 자체를 폐지하는 것이 아닌 만큼 희망하거나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더 좋은 학습환경을 만들어 제공할 수 있도록 학교의 적극적 변화의지와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