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안건해소위, 도민 눈높이에 맞는 소방 서비스 제공 주문
소방본부 주요업무 추진상화 보고…화재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필요성 제안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0 22:46:03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는 20일 열린 소방본부 소관 업무보고에서 도민 눈높이에 맞는 소방 서비스 제공을 주문했다. 또 완벽한 화재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도민 재산과 생명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맹정호 위원장(서산1)은 “국민이 가장 존경하는 직업이 소방공무원으로 꼽혔다"면서도 “소방 공무원의 근무 만족도는 매우 낮다.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이환 위원(서천2)은 “유형별 화재 등 재난상황에 대한 매뉴얼 정비 등이 잘 되어 있다"며 “일반사고에 대해 유형별로 매뉴얼을 작성하고, 관련 부서와 연구·검토해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조치연 위원(계룡)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하천과 계곡, 해수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시 관련 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달라"며 “인명사고 없는 여름철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했다.

정광섭 위원(태안2)은 “소방복합시설 최종 입지 선정관 관련, 도유지 활용 방안 검토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낙운 위원(논산2)은 “소방공무원의 업무 중 발생하는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에 대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직원 힐링배낭연수 등 지원 확대를 위한 충분한 예산 확보가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홍성현 위원(천안1)은 “무인텔 화재에 대한 안전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며 “건축허가 시부터 관련부서와 자세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했다.

유찬종 위원(부여1)은 “초고층건물에 대한 화재 등 대응대책에 대해 자세한 도민 홍보가 필요하다"며 “고층 밀집화가 확산되는 천안·아산지역은 추가 장비 보강 배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