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함창예고을 금상첨화 안내지도 제작
4개 권역(금․상․첨․화)별 작품소개 및 함창의 문화재 실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7-21 17:06:04

[상주=김이환] 상주시는 함창마을미술프로젝트를 홍보하고 방문하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함창예고을 금상첨화 안내지도를 제작하여 본청을 비롯한 24개 읍면동 및 아트로드의 출발점인 함창역 등에 배포했다.

함창예고을 금상첨화는 지난 2014년부터 2015년까지 2년에 걸쳐 추진한 마을미술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조성된 아트로드로 함창역을 시작으로 증촌리, 함창전통시장, 양조장으로 이어지는 4개 권역에 총 30여 작품이 설치되어 있다.

제작․배포된 함창예고을 금상첨화 안내지도는 양면 접지형 지도로 앞면은 서양화가 김성석 작가가 참여하여 전체 아트로드를 흥미로운 일러스트로 표현, 작품 위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구성하였고 뒷면에는 작품설명 및 함창의 문화재를 수록하여 문화관광해설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박봉구 문화융성과장은 “함창예고을 금상첨화 안내지도를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아트로드를 투어하는데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홍보에 주력하여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