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은 어릴때 작은습관부터 바꿔요!
이부윤 | 기사입력 2016-07-21 18:12:01

[단양=이부윤 기자]충북 단양 상진초등학교는 7월 20일(수) 오전 비만예방사업으로 3~6학년 139명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하는 ‘사제동행 어울림 프로그램’으로 대성산 등산 활동을 실했다고 밝혔다.

상진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력증진 및 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하여 매주 3회씩 댄스동아리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운동습관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 날 학교 뒤에 있는 대성산에서 실시한 ‘사제동행 등산 활동’을 통하여 학생과 교사가 함께 비만예방을 위하여 서로 도와주고 이끌어 주며 건강과 행복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에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등산에 함께 참가한 학생들 이구동성으로 "덥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니 산을 오르는 기쁨도 느낄 수 있고 건강해 지는 것 같아요."라며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비만은 어릴때부터 식습관이나 운동습관으로 고쳐나가고 무었보다 건강한 마음가짐으로 비만예방을 위하여 작은 습관부터 실천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함을 일깨우는 산행이 됫을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