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주관 찾아가는 진로탐색․체험교실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7-23 10:54:11

[상주=김이환]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지난 2016년 7월 4일(월)부터 22일(금)까지 상주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탐색․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로탐색 교실은 그래픽디자이너, 드론, 산악구소/심폐소생을 실시하였고, 진로체험교실은 도예, DIY목공체험, 다문화 요리 등 35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16개학교에서 1,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상주는 18개 중학교가 있고 이 중 4개 학교만 시내에 위치해 있으며 14개 학교는 읍면단위의 소규모 학교이기 때문에 학교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 중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차량 이용과 강사 초청 부분인데 이 부분을 상주교육지원청이 해결해 주기 위하여 찾아가서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했다.

모든 프로그램이 학교 내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학생 차량 사고나 체험처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어서 학교관계자분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권오균 교육장은 “자유학기 진로체험은 학생들에게 직업 탐색을 통하여 진로를 알아가는 시기이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지원해 주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주업무라고 생각하고 안전한 자유학기 진로체험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