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재경삼척시민회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이수빈 | 기사입력 2016-07-24 15:42:52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재경삼척시민회 회장 김석준은 오는 7월 23일 오전 12시 삼척시를 방문하여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했다.

이번에 고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서는 재경삼척시민회는 삼척관광지 투어차 출향시민 100여명과 함께 임원항 해신당공원 삼척중앙시장 죽서루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 보았다.

먼저 임원항에 도착하여 기념촬영을 실시하고 인근 건어물 상가와 수산센타를 두루 둘러보고 푸른파도 넘실대는 바다풍경을 배경으로 시원한 바다내음을 맡으며 싱싱한 회를 다양하게 맛보았다.

또한 동해안 유일의 남근숭배민속이 전해 내려오는 해신당공원으로 이동하여 어촌민속전시관 견학 남근조각공원 조형물을 감상하고 애절한 애바위전설을 되새기며 아름다운 소나무 산책로와 푸른 신남바다를 배경삼아 멋진 사진도 촬영하여 추억을 담았다.

이어서 삼척중앙시장을 방문하여 장터를 골고루 구경하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관동팔경 제1루인 보물 제213호로 지정된 죽서루를 방문하여 누각을 둘러보고 독특한 건축형태를 간직한 지역 문화재에 대한 소중함과 자부심을 갖고자 한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운영해 온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역특산품 구입 등으로 3억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예상되며 금년에도 지난달에 이어 일곱 번째로 고향을 방문하여 고향의 전통시장에 생동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