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당대표 출마선언 ‘강한야당 만들어 정권교체 헌신’
김민규 | 기사입력 2016-07-24 20:30:48

청와대 앞 권력형부정부패 규탄성명으로 강한야당으로 첫 선거운동 시작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묘역참배와 권양숙 여사 예방을 통해

제 3기 민주정부 세우겠다는 의지 밝혀

강한야당, 경제위기 대응책 마련, 수권비전위원회 설치, 호남민심 회복과 야권통합, 남북화해협력 계승발전 등 5대 공약 제시

[타임뉴스=김민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은 24일, 공식적으로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공식 출마선언에서 송의원은 “강한야당 만들어 정권교체에 헌신하겠다"며 “권력형 부정부패 척결, 경제파탄 책임규명"을 천명했다.

송 의원은 박근혜 정부에 대해 “무능과 부패, 집권 여당의 계파 싸움에 민심이 돌아섰다"며, “8.27 전당대회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대안세력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강한야당 *경제위기 대응책 마련 *수권비전위원회 설치 *호남민심 회복과 야권통합 *남북화해협력 계승발전 등 5대 공약을 제시하며, 지방자치단체 종합행정경험을 갖추고, 경제에 강하며 당의 정통성을 이어온 자신이 적임자임을 밝혔다.

그는 대선과 관련해서 “누가 대선후보가 되더라도 집권할 수 있도록 수권비전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며, “당과 대선후보, 국민을 함께 연결하는 정권교체의 가교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식 출마선언에 앞서 김대중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송 의원은 이 날 오후 봉하마을의 노무현 대통령 묘역 참배한 후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여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를 잇는 세 번째 민주정부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겠다’는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한편, 송 의원은 오전 10시 ‘현장에는 송영길’라는 주제로 첫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청와대 앞 규탄성명을 통해‘국회가 가진 국정조사, 감사권, 해임건의안을 총동원하여 무능하고 부패한 공직사회의 기강을 바로 잡겠다’는 일성으로 첫 선거운동을 시작한 송 의원은 ‘앞으로도 경제, 안보, 사회 현안 곳곳의 현장을 찾아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을 찾겠다’고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