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의회 이나영 의원, 공정한 국립철도박물관 입지선정을 요구하는 성명서 발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5 13:41:46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의회 이나영(국립철도박물관 동구유치 특별위원회 위원장) 의원은 25일 국립철도박물관 건립 공모 방식 배제 발표에 대해 대전역 서광장에서‘비정상의 정상화! 공정한 국립철도박물관 입지 선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서 국립철도박물관 대전 동구유치는 제18대 대선 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철도문화메카육성사업 공약의 일환으로 그 핵심은 대전역사 증축과 철도역사 박물관이었음을 상기시켰다.

충청민은 국책사업이자 대통령 공약사업의 하나인 신공항 건설이 기존시설을 활용한 김해신공항 발표를 기억하고 있다며, 경인지역 일부 언론 보도 내용처럼 막대한 예산을 이유로 국립철도박물관 건립을 기존 시설의 리모델링이 정답인 것처럼 선정 기준을 흘린 것이 사실이라며 충청권의 분노를 살 것이라고 경고했다.

끝으로 이나영 의원은 의왕시‘팁’제공 논란에 대한 사실 규명과 공개 사과, 국립철도박물관 선정에 필요한 객관적인 평가기준 공개를 요구했다. 아울러 국립철도박물관 건립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고려하고 대통령 공약사업 지역인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역 주변이 적합하다고 주장하면서, 국립철도박물관 건립 공모 방식 배제 발표에 따른 대전시와 정치권의 역할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