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보건소, 지카바이러스 등 감염병 주의 권고
휴가철, 감염병 조심하세요!
한정순 | 기사입력 2016-07-25 16:03:05
[청주=한정순기자] 여름철 휴가지에서 음식물을 충분히 익혀 섭취하고, 자주 비누로 손을 씻어 콜레라와 장티푸스, 세균성 이질 등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특히 야간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기피제를 사용하고 밝은 색의 옷과 긴 팔, 긴 바지 착용을 권고한다.

청주시 상당․서원․흥덕․청원보건소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구 이동 및 해외여행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철저한 손씻기 등 개인위생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당부했다.

특히 풀 숲에 서식하는 진드기로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등의 진드기매개감염병이 걸리지 않도록 풀밭 위에 옷을 벗어두거나 눕지 말아야 한다.

해안 지역에서는 오염된 어패류를 날 것이나 덜 익힌 상태로 섭취하여 비브리오패혈증에 감염되지 않도록 가급적 저온보관하고 60℃ 이상 가열 처리,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은 후 섭취해야 한다.

브라질과 동남아시아 등 지카바이러스 발생국으로 여행을 다녀올 경우 모기를 조심하며 귀국 후에는 감염 예방을 위해 남성의 경우 2달간 콘돔 사용과 가임 여성은 2달간 임신을 연기할 것을 권고한다.

이와관련, 노용호 상당보건소장은 “해외여행 후 입국 시 설사나 고열, 발진 등 증상이 있을 경우 공항 검역소에 신고하고, 국내여행객 또한 관할 보건소에 즉시 신고해주며 평소에도 손씻기를 생활화하고 음식물 익혀먹기 등 개인위생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