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승욱 충남도 정무부지사, ‘석탄화력 중단 단식농성’ 김홍장 시장 위로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5 16:19:52
[충남=홍대인 기자] 허승욱 충남도 정무부지사는 25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신규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중단과 송전선로 지중화를 촉구하며 무기한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는 김홍장 당진시장을 위로 방문했다.

지난 22일에 이어 이날 또다시 광화문으로 발걸음을 옮긴 허 부지사는 계속되는 찜통더위 속 단식농성으로 탈수증상을 보이며 ‘링커투혼’을 펼치고 있는 김 시장의 손을 맞잡고 응원의 뜻을 전했다.

허 부지사는 또 김 시장의 단식농성장에서 열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더민주 소속 단체장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저지 및 송전선로 지중화 공동기자회견’을 찾은 국회의원 등을 만나 대화를 나누며 국가 에너지 정책 전환을 위한 도의 문제의식을 공유했다.

국회의원 등에게 허 부지사는 “화력발전과 미세먼지 문제는 중앙이나 지방, 당진 지역만의 문제가 아니며, 현 세대만의 과제도 아니다"라며 “현재와 미래, 중앙과 지방, 당진을 비롯한 대한민국 전체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허 부지사는 이어 “화력발전과 에너지 정책 전환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이 높아졌고, 충남도의 역할도 보다 뚜렷해졌다"며 “이런 관점으로 에너지 정책 전환을 위해 뜻을 모아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와 함께 홍영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을 만나서는 석탄화력 증설은 이해할 수 없는 정책이고, 국가 에너지 정책에 비전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라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국가 에너지 정책 전환에 대해 함께 논의해 나아가기로 했다.

허 부지사는 앞선 지난 22일에도 농성현장을 방문해 김 시장, 송전선로·석탄화력 저지 범시민대책위원회 김현기 상임위원장과 황성렬 집행위원장을 위로했다.

또 지난 23일에는 안희정 지사가 김 시장의 농성현장을 찾아 위로와 지지의 뜻을 전한 뒤 “석탄화력 증설 철회는 깨끗한 대기질 환경을 원하는 대한민국 국민의 요구"라며 앞으로 전체 전력 수급 구조에서 석탄화력에 대한 의존을 낮출 수 있도록 중앙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