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옛날솜씨마을 큰잔치 ‘팜파티(farm party)’열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7-25 17:35:26
[김천=김이환] 김천시는 지난 23일 토요일, 증산면 평촌리 옛날솜씨마을에서 농촌체험마을을 알리는 농촌관광 팜파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옛날솜씨마을에서 ‘힐링, 체험 그리고 만남’이라는 주제로 도로공사, 농협지역본부 그리고 기업체 및 여행사 등의 직원가족 200여명을 초청,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대접하고 천연염색, 전통고추장, 전통놀이 등 다양한 농업·농촌 체험을 실시하여 마을을 찾은 고객들에게 체험프로그램과 테마마을 홍보에 적극 나섰다.

또한 이 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오미자청, 건고사리, 도라지, 옥수수 및 마을 어르신들이 만든 된장, 간장, 감자부각 등 15종을 전시, 판매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가소득 창출에 도움이 되었으며 도시민과의 문화공연을 통한 소통과 만남은 도·농교류 촉진에 큰 역할을 했다.

농촌관광 팜파티는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가 접목된 형태로 농장주가 도시 소비자를 초청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와 공연, 체험 및 농산물 판매 등을 제공하는 새로운 농촌문화이다.

마을추진위원장(대표 최병술)은 “팜파티로 관내 체험마을 및 교육농장의 고객 확보는 물론 우리시를 자랑하고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