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핫 썸머, 썸머스테이지 우동뽐’ 개최 예정
생활문화동아리 끼 발산 무대 열려
임우연 | 기사입력 2016-07-25 18:01:13

[청주=임우연기자] 생활 문화 동아리들이 주인공이 되어 끼를 발산하는 무대가 펼쳐진다.

이를 위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우리동아리 뽐내기’(이하 우동뽐 ) 행사에서 공연할 음악·댄스 분야 생활 문화 동아리를 오는 7월 29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된 시민 동아리는 오는 8월 31일 오후 7시 오창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핫 썸머, 썸머스테이지 우동뽐’ 행사에 생활문화 동아리들과 함께 무대에 오르게 된다.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우리 동네 뽐내기 행사는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생활문화 동호인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교류할 수 있는 문화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민 공연팀 참가 부분은 음악, 댄스 등의 공연이 가능한 다양한 분야에 단체나 개인으로 재능과 끼만 있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7월 29일까지 시민 공연팀 접수를 받은 뒤 소정의 심사를 거쳐 선발하게 된다. 선별된 동아리들은 소규모 연합팀 7팀으로 재구성 된다. 이후 연합팀 스스로가 공연을 기획하고 진행하게 되고, 이에 필요한 진행경비와 함께 소정의 동아리 활동비가 지원된다.

접수는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http://www.cjculture.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담당자 이메일 (no1jmp@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우동뽐과 관련하여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김호일 사무총장은 “생활문화동호회 발표의 장 마련을 통해 지역 내 문화 공동체가 형성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생활문화동호회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해 문화적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