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포항 월포해수욕장 후릿그물 체험하러 오세요
전통어업 방식 후릿그물 체험행사 1,000여명 참가 대성황
이수빈 | 기사입력 2016-07-26 12:08:55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이강덕 포항시장 후릿그물 체험행사 첫날 피서객 맞이 나서 지난 23일 포항 월포해수욕장에서 후릿그물 체험행사가 열렸다.

포항시에서는 전통어업인 후릿그물의 문화를 알리고 월포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또 하나의 재밋거리를 제공하고자 월포해수욕장번영회와 함께 이번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포항시 포항월포해수욕장,후릿그물 체험하러 오세요

후릿그물이란 강에서 물고기를 잡는 데 쓰는 큰 그물을 뜻하는 후리를 바다에 던져놓고 육지에서 천천히 양쪽 끝줄을 당겨 고기를 잡는 방식을 말하며 현재 경북 일부지방에서 명맥만 유지하고 있는 전통어업 방식이다.

이날 오전부터 진행한 이번 체험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회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김정재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인과 피서객 1,000여명이 직접 참여하여 길이 2km인 대형 후릿그물을 힘차게 잡아당기며 고기잡이를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 행사 후에는 직접 잡은 물고기를 즉석에서 시식할 수 있도록 시식코너를 운영하고 몽골텐트와 테이블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피서객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후릿그물 체험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여 가족단위 피서객들에 안성맞춤이다 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발하여 포항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후릿그물 체험행사는 23일부터 매 주말 오전 8회에 걸쳐 열리게 되며 풍랑의 영향으로 행사가 연기될 수 있으므로 체험 행사 하루 전 월포해수욕장 번영회(☎232-9770)에 문의 후 참여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