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장애인 직업생활을 위한 지원이 가장 시급한 과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상공회의소와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6 15:12:59

[대전=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은 26일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한국장애인고용공단·대전상공회의소와 장애인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식에서 “장애인에 대한 무조건적인 도움보다 자립을 위한 일자리가 가장 중요하다"며 “장애인 직업생활을 위한 지원이 가장 시급한 과제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권선택 시장은 “장애인 취업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만큼 대전시는 장애인 공무원 고용률 5%까지 확대하고 신규 공무원 채용해서부터 늘려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시 노력뿐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장애인 공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 없이 고용하는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대전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상공회의소는 장애인에 대한 최고 복지는 일자리 제공이라는 인식을 같이 하고 대전지역 장애인고용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대전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상공회의소와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대전시 및 시 산하 공기업 등 장애인 고용률 5% 달성될 때까지 지속 노력 △장애인근무여건 조성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편의시설 확충 △장애인고용에 대한 장애 인식개선 교육 △대전시내의 민간부문의 고용증진을 위한 정책마련 및 지원 등 장애인의 고용증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이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전국장애인복지수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대전에서 대전상공회의소와 더불어 장애인고용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대전지역의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희원 대전상공회의소 회장도 “그동안 장애인에 대한 인식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장애인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속적인 수입이 필요하다"며“장애인 고용증진을 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장애인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147여억 원을 투자해 공공일자리 690여명, 장애인직업재활시설 16개소에 530여명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애인 채용박람회도 10월 중에 개최해 신규 일자리를 발굴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