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과학·예술이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6 19:51:36
[대전=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은 26일 오후 4시에 대전시립미술관에서 열린 ‘프로젝트대전2016:코스모스’ 개막식에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우주와 교감하고 우리의 삶을 사위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이 기회를 통해 과학자들과 예술가들이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권선택 시장은 “과거의 대전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학의 도시였다면 지금은 과학 기술에 기반을 둔 예술을 꽃피우는 도시"라며 “미래는 과학과 예술이 융합된 품격 있는 도시로 과학·예술이 늘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프로젝트대전 2016>은 우주(Cosmos)라는 주제로 미지의 세계, 즉 우주에 대해 과학이 도전했던 영역에 대한 탐색들로 시작된다. 우주에 대해 과학이 도전했던 영역(우주역사, 우주 시그널, 행성탐험, 우주와 공간, 물질로서의 우주, 우주 그 이후)등은 이 전시의 소주제 항목이 된다. 전시기간은 7월 26일부터 11월 20일까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