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대표농산물 발굴협의회 운영회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7-27 18:24:51
[구미=이승근] 구미시에서는 7월 27일(수) 오후3시 선산출장소 회의실에서 구미 대표농산물 발굴 협의회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운영회의를 가졌다.

대표농산물 협의회는 행정, 의회, 지도, 학계, 농협, 농업인, 유통, 가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총괄운영․기술․유통가공 3개 분과로 구성되어 지역에 토착화 및 지속적인 농가 소득원이 가능한 농산물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3월에 1차 회의를 개최 한 바 있으며 그간 분과장, 간사 합동 회의와 화합행사 등을 개최 한 바 있다.

대표농산물 발굴을 위해 금년도 품목을 선정하여 생산에서 유통체계까지 모델화하는 과정으로 현재 24개 품목 40건의 품목제안을 접수하였고, 구미시 행복추진단시정모니터링, 구미사랑정책모니터링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에 집중했다.

대표농산물 집중육성 단계로 ’17년부터 3개년 동안은 시범사업 및 실증을 거치며 집중화 및 지원확대를 기하고 ’20년부터 중점 육성을 통하여 안정적 생산 및 유통 체계를 확립하여 농가소득과 연계되는 단계적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황필섭 협의회 위원장은 “도․농통합도시 구미 농업의 중심적 방향을 설정하는 자리로 많은 지혜와 적극적인 참여로 창조농업 실현에 걸맞은 대표 농산물을 발굴하자"고 당부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