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16 Early-Bird 상상 캠프’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8 09:15:36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8월 1일~8월 2일까지 초·중학교 학생 49명을 대상으로 ‘2016 Early-Bird 상상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융합기술생산연구센터 내 창업공작소에서 진행하며,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 씨앗학교 5교(대전중리초, 산흥초, 대전대청중, 대전갑천중, 성덕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상력을 창작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술 역량과 창조성을 함양하고 꿈과 끼 발현과 창조력을 갖춘 창의 융합인재로 학생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1일차인 8월 1일에는 ‘Early-Bird 상상 캠프 열기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과 비전을 설정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표준연구센터 책임연구원인 함진호 박사의 ‘창의적 생각과 창조력’이란 주제 특강과 함께 멘토와 함께하는 ‘미래를 바꾸는 3D 프린팅’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2일차인 8월 2일에는 멘토와 함께하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아두이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으로, 프로그램 종료된 후에는 ‘Early-Bird 상상 캠프 마무리’를 통해 캠프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 등을 함께 공유한다. 캠프 참여 학생들에게는 오는 10월 22일~10월 23일에 진행될 ‘대전 메이커 페스티벌’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미래를 만드는 것은 아이들의 창조력이다. 아이들이 창조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교육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 라면서 “앞으로 학생들이 미래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시교육청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