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8회 대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발표
전국 273명 참여, 129개 출품작 중 50점 입상작 결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8 09:28:2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제8회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대상1, 금상1, 은상1, 동상1 등)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공디자인으로 소통하는 대전의 브랜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 전국 27개 학교 중·고등부문, 대학·일반부문 등 273명이 참여하였으며, 129개 출품작 중 50점이 입상작으로 결정됐다.

대상(大賞)에는 공간디자인 부문에 출품한 인덕대 박혜미, 장혜순 씨의“만나다리"가 선정되었으며, 금상에는 홍욱 씨가 출품한 “URBAN FOREST"가, 은상에는 우송대 양준규, 조윤범, 이혜빈 씨가 출품한 “대전 으능정이 사용설명서"가 동상에는 이선재 씨가 출품한 “IRSS"가 각각 선정됐다.

대상 작품은 도심 속 육교공간을 트러스 구조로 새롭게 해석함으로써 과학 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잘 담아내었고, 향후 대전의 랜드마크로써 활용 가능하고 시민들의 만남의 장소로써 즐겨 찾을 수 있는 공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다음달 26일 대전시청 2층 로비에서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은 일반에 전시할 예정이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500만 원, 금상 200만 원, 은상 100만 원 등 총 1,0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이진석 도시경관과장은 “공공디자인으로 소통하는 대전의 브랜드라는 주제하에 각 부문별 우수한 공간·시설물·시각디자인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었다"며 “공모전을 통해 제시된 시민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는 향후 도시경관 사업을 통해 과학의 도시 대전의 브랜드 정립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종 수상자 명단은 대전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http://design.daejeon.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