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 안전은 스스로 지킨다
울진소방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대표자 간담회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7-28 10:21:54
【울진=최경락기자】울진소방서(서장 김용태)는 26일 오후 2시 울진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관내 마을 이장 등 화재없는 안전마을 대표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화재 없는 안전마을이란 소방서와의 거리가 멀고, 도로 여건 등이 좋지 않아 소방차 출동에 어려움이 있어 신속한 초기대응이 어려운 마을을 선정하여 소화기 등 기초 소방시설을 보급하고 주택 안전점검 등을 실시해 주택화재 예방 및 피해 저감을 위해 지정 운영하는 것이다.

이번 간담회의 주요내용은 화재없는 안전마을 종합관리대책 설명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추진방안 협의 주택용 소방시설 관리 및 사용법 및 소소심 교육 기타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이루어 졌다.

김용태 울진소방서장은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관서와 마을 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함에 있어 마을 대표자분들의 안전지킴이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마을에 주택용 소방시설이 조기에 설치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