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 반나절 보내기 운영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7-28 10:34:19
[대구타임뉴스]황광진= 국립대구과학관은 2016년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24일(4주간)까지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시해설 프로그램인 「과학관 반나절 보내기」를 운영한다.

「과학관 반나절 보내기」는 무더운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과학관에서 반나절 이상 머무르며 진짜 ‘자연’, 진짜 ‘과학’을 체험해 보자는 의도로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전시해설과 강연 등 프로그램마다 체험적 요소를 최대한 반영해 그 재미를 더했다.

「과학관 반나절 보내기」의 세부프로그램으로는 순회해설 앙코르, 상반기 기획해설 구석구석 전시물 탐방 부모님(친구)과 함께 전시물 심층탐구 8월 기획해설(진짜 견우를 찾아서, 아픈지구 우리가 살려요) 여름방학 특별강연(하천에 놀러가자)이며, 가족단위 관람객 혹은 단체의 특성에 맞춰 프로그램 구성과 난이도를 조절 운영할 예정이다.

이 중 특별기획해설인 칠월칠석(음력 7월 7일)을 맞아 진행되는‘진짜 견우를 찾아서’와 에너지의날(8월 22일)을 맞아 기획된 ‘아픈지구 우리가 살려요’는 시의성 있는 ‘과학키워드’를 통해 관람객에게 보다 친근한 과학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김덕규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은 “일방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전시패널 만으로는 관람객이 과학원리를 충분히 이해하기 힘들다"며 “이번 「과학관 반나절 보내기」를 통해 호기심 많고 에너지 넘치는 학생들이 과학관에 와서 과학관을 충분히 체험하고 과학을 더 폭넓게 이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대구과학관은 매달 시의성 있는 과학 주제를 선정해 심층 해설을 제공하는 특별기획해설을 운영, 관람객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과학대중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특별기획해설은 올 12월까지 매달의 ‘과학키워드’에 맞춘 해설을 제공한다.

「과학관 반나절 보내기」는 초등학생 이상 과학관 상설전시관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