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현충원, KBS청주방송과 보훈새싹동요제 추진 MOU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8 11:23:05
[대전=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과 KBS청주방송총국은 보훈새싹동요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대전현충원과 KBS청주방송은 보훈새싹동요제를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데 협의하고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 개발에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2017년부터 가정의 달 5월과 호국보훈의 달 6월에 동요제 예선과 본선을 실시하여 어린이의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하고 순수한 동심을 통해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노래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추진하기로 했다.

권율정 국립대전현충원장은 “보훈새싹동요제가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행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임흥순 KBS청주방송총국장은 “앞으로 보훈새싹동요제가 온 국민이 호응할 수 있는 전국적인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회 보훈새싹동요제는 전국의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독창과 중창 부분으로 진행되며 10월 15일 대전현충원 보훈공연장에서 예선을 거쳐 11월 5일 KBS청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본선이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