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16년 중등 교원 상담 역량강화 연수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7-28 17:07:11

[구미=김이환]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 Wee센터는 28일 구미교육지원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중등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EBS ‘우리선생님이 달라졌어요’출연팀인 좋은교사수업코칭연구소의 김은남 선임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교실 내 학생과 교사 관계 증진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알아차림과 깨어있는 경청’‘공감하기와 격려하기’ ‘질문하기와 고민에 머무르기’‘에니어그램 9가지 유형과 본능’ ‘유형에 따라 학생 환대하기’로 구성된다.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수업 내 학생-교사의 역동적인 관계를 활용하여 학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중등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는 28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 진행된다. 초등 교원들을 위한 상담역량강화 연수는 10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구미Wee센터는 앞으로도 교원 상담 연수를 통해 관내 교원들의 상담역량을 증진 시킬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