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 체크와 기초소방시설을 보급․관리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7-28 21:47:24
[안동=송용만기자]안동소방서(서장 강명구)는 농촌마을을 돌며,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 체크와 기초소방시설을 보급․관리에 나섰다.

기존에‘화재없는’안전마을로 지정된 천주마을(서후면) 외 3곳, 82가구를 돌며 여름질병 예방법과 소화기 사용법등 교육을 실시했다. 또 기존에 보급한 노후 된 단독경보형감지기를 교체하고 압력상태가 불량한 소화기를 추가 보급(소화기구 23개, 단독경보형감지기 199개)했다.

최근통계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전체화재의 24%가 주택화재였고, 그중 사망자의 84%가 단독주택에서 발생했다. 대부분이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화재없는’ 안전마을 특성상 기초소방시설의 보급은 화재 시 취약계층의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안동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조기정착과 대국민 홍보를 위해 유관기간 간담회를 실시하였고, 길거리 캠페인과 LCD 대형전광판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