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우수대학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7-28 23:23:37
[대전=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한국장학재단의 ‘2015년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운영평가에서 162개 사업운영 대학 중 10개 대학을 선정하는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은 대학생들(나눔지기)이 초・중・고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배움지기)에게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지도 및 멘토링 등을 제공하여 사회적 지식 나눔문화 확산을 실천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한밭대 학생취업처(처장 김영달)는 2015년 58명의 나눔지기를 선발해 지역아동센터 및 초・중・고 학교에서 학습지도, 진로상담 등의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했다.

한밭대는 올해에도 이 사업을 통해 배움지기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대학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고 교육복지정책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달 학생취업처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개발을 하면서 나눔의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재능 기부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