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새벽을 여는 생활 기체조’인기
- 매화면 복지회관 앞 광장서 50여명 대상으로 10월까지 운영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8-01 09:13:54
【울진=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주민주도형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매화면에서 “새벽을 여는 생활 기체조"를 운영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주민들이 여가활용과 체력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체조 운영을 하기로 했다.

기체조 운영은 기체조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10월 말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오전 6시부터 7시까지 추진한다.

주요 체조 동작은 어깨근육풀기, 발끝기운 보내기, 척추 풀기 등 20개 동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화주민 한 분은 "기체조를 하기 전에는 허리, 목, 관절 등이 아파서 활동을 못했는데 꾸준히 운동한 결과 현재는 일상생활에 아무런 지장 없이 활기찬 생활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기체조를 통해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 질환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합병증을 예방하고 정신적 건강을 도모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운동에 많은 지역민들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체조는 동작이 간단하고 관절에 무리가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또한 단전 호흡과 장부 강화운동으로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정신 긴장 해소 및 면역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