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박물관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8-01 09:58:28
【울릉=최경락기자】지난 1997년 8월 8일 국내 유일의 영토박물관으로 국민들에게 선보인 울릉군 독도박물관은 약 9개월에 걸친 전시실 리모델링을 마치고 2016년 8월 1일 재개관한다.

기존의 독도박물관의 전시는 한국과 일본의 사료를 면밀히 분석하여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이 불법적이고 허구적이라는 것을 밝히는 독도의 역사에 집중해왔지만 전시 사료의 전문적인 내용으로 인하여 관람객이 전시물을 이해가 어려웠고 박물관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체험적인 요소가 부족하였다.

독도박물관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하여 독도의 역사, 자연, 생태 그리고 독도에 사는 사람들을 총괄적으로 다룸과 동시에 다양한 체험 요소를 배치하여 독도를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독도박물관 재개관과 관련하여 “오랜 준비기간 끝에 새롭게 단장된 독도박물관은 관람객들과 함께 소통해야만 발전해나갈 수 있다."며, 울릉도와 독도를 찾은 모든 국민이 꼭 한번 독도박물관을 방문하여 평소에 몰랐던 독도의 다양한 모습을 가슴에 담아가시길 바란다."라고 재개관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