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낙단보 수상레저센터 개장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01 17:27:10
[상주=김이환] 상주시는 8월 2일, 낙단보 일원에 다이나믹한 동력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낙단보 수상레저센터」를 개장한다.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제트스키, 모터보트를 비롯하여 폰툰보트와 바나나보트, 밴드웨곤, 플라이피쉬 등 내륙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수상레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국제대회 경기정으로 운용되는 320마력의 수상스키 전용선을 구비하여 수상스키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이 예상되며, 12인승 폰툰보트는 가족단위 및 단체 관광객들에게 낙동강의 비경을 유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낙단보 수상레저센터는 계류시설 외에 교육장과 샤워실, 락커룸, 휴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8월 2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8월 6일 주말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상주시는 안전상의 문제로 동력과 무동력 수상레저를 동시에 즐기기에 어려움이 있어 전략적으로 상주보에는 무동력, 낙단보에는 동력 수상레저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상주보와 낙단보는 낙동강에 건설된 10개 보 가운데 최상류에 위치해 있어 깨끗한 수질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풍광이 어우러져 수상레저를 즐기기에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지난 5월에 개장한 「상주보 수상레저센터」에서는 카누, 카약, 패들보드, 딩기요트, 수상자전거 등 무동력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상주는 낙동강의 어원이 유래된 낙동강의 본향으로, 그동안 바라만 봐왔던 낙동강이 이제는 여가선용의 장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수상레저를 통해 낙동강의 비경을 즐기고 감성과 활력를 충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주시는 상주보 및 낙단보 수상레저센터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시설운영은 해양수산부 산하단체인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맡고 있으며, 해양수산부 지원사업으로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문의처】070-4820-3875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