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서하 전국 백일장 성황리에 개최
- 6일 오전 10시, 예천 실외테니스장 옆 솔밭 -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8-06 22:19:35
[예천=채석일 기자](사)한국문인협회예천지부(지부장 황길영)가 주관한 제13회 서하 전국 백일장이 6일 오전 10시 예천군 실외테니스장 옆 솔밭에서 열렸다.

이날 백일장에는 이현준 예천군수, 김주완 한국문인협회경북지회장, 조영일 이육사문학관장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온 학생과 학부모, 교사, 예천곤충엑스포관람객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하백일장은 고려 중기 가전체 문학의 대가이신 서하 임춘 선생의 학문과 인품을 받들고 기리기 위해 지난 2004년에 처음 시작해 매년 전국에서 많은 학생과 일반인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엑스포 기간 중에 대회를 열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매년 서하 백일장에 참여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곤충엑스포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대거 백일장에 참여해 그 어느 해보다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

또한, 도자기, 네일아트,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이뤄져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해 주는 시간이 됐다.

이번대회의 입상자 발표는 추후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되며 지역신문, 예천군홈페이지 등에도 발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