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 상주vs서울 시원한 공격축구 맞붙는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09 18:48:51
[상주=김이환] ‘3위’ 상주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백만흠)이 ‘2위’ FC서울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8월 10일 수요일 저녁 7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4라운드가 그 무대다.

상주상무는 리그 시작 전 많은 이들이 뽑은 강등 1순위 팀이었으나 달라진 공격 축구를 선보이며, 현재 리그 순위 3위에 올라있다. 그 과정에서 목표도 상위스플릿에서 9월 병장들의 전역 전 ‘1위 도전’으로 바뀌었다.

그런 관점에서 이번 경기는 맹렬히 뒤쫓는 3위 상주상무에게 찾아온 절호의 기회다. 현재 서울이 한 경기를 더 한 상황에서 승점 차이는 5점.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도 바로 2위로 올라설 수는 없지만 반드시 서울을 잡아야만 목표에 가까워진다.

공격 축구를 구사하는 두 팀의 치열한 승부는 후반 0~15분을 주목해야한다. 양 팀 모두 그 시간대에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상주상무는 41득점 중 12득점을, 서울은 45득점 중 10득점을 기록했다.

상주상무는 박기동과 박준태를 앞세운 공격 축구를 구사할 전망이다. 그 뒤를 이어 김성환과 신진호, 김성준이 공격을 풀어간다. 변수는 9월 이후를 바라보는 팀의 전력이다. 9월 전역을 앞두고 잔여 선수들의 경기력을 테스트하고 호흡을 조율할 수 있는 시간이 8월 한 달 뿐이기 때문에 이들의 출전에 따라 경기력이 변화할 수 있다.

FC서울은 역시 아데박 트리오가 공격으로 나설 것으로 예측된다. 11골과 10골을 기록하고 있는 두 용병이 서울의 공격을 이끌고 있어 이들을 어떻게 막아내는지가 관건이다. 특이한 점은 올 시즌 서울과 상주에서 각각 2도움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신진호다. 주전 선수로 활약하며 서울을 이끌다 입대해 상주의 용병으로 불리며 기대에 부응하고 있는 신진호의 활약이 어떤 변수를 낳게 될지가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한편, 이 날 식전 행사로 상주상무는 상주경찰서와의 업무 협약으로 진행해 온 ‘빅워크’ 어플의 기부를 달성함에 따라 4개의 보안 취약 마을에 CCTV를 기부한다.

하프타임에는 시즌권 대상 출석체크 1차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10번의 홈경기에 모두 참석한 시즌권자 중 2명을 추첨하여 선수단 전원의 친필사인이 담긴 ‘2016 매치볼’을 선물로 증정한다. 출석체크 이벤트는 올 시즌이 종료 될 때까지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